(재)충북테크노파크, ‘영동 일라이트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모집

(재)충북테크노파크, 한방천연물센터 ‘영동 일라이트 지식산업센터’ 2025년 제1차 신규 입주자 모집 시작

▲ 영동 일라이트 지식산업센터 전경. 충북TP 제공

(재)충북테크노파크(이하 충북TP)는 오는 4월 2일부터 영동 일라이트 지식산업센터(이하 센터)의 신규 입주기업을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북TP는 지난 1월 영동군과 센터 운영에 대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착수한 바 있다. 센터는 충북 영동군 용산면 한곡백자전로 107-10에 위치해 있으며, 지역 중소기업과 창업기업 유치를 통해 충북 미래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자 설립됐다.

센터는 지상 4층 규모로, 총 28개 입주기업실을 갖추고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입주 신청 접수와 평가를 수시로 진행하며, 입주 대상은 △제조업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등 「산업집적 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제28조의5에 따라 지식산업센터 입주가 허용된 업종의 기업이다.

입주기업에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특히 일라이트 관련 연구개발(R&D) 및 비R&D 기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될 예정이다.

오원근 충북TP 원장은 “충북테크노파크는 영동군으로부터 위탁받은 일라이트 지식산업센터를 통해 지역 전략산업인 일라이트 분야와 함께 강소기업, 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한 든든한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입주 신청 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일라이트 지식산업센터 운영사무실(043-742-2619)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주=김현수 기자 mak44@ggilbo.com